티스토리 무료 스킨 추천 : 다양한 기능 (친효스킨 / 미넴스킨 / 베이스캠프스킨 / 고래스킨)

반응형

INTRO

지난 포스트에서 추천한 심플한 디자인을 가진 티스토리 무료 스킨들에 이어, 이번에는 블로그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되는 무료 스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친효스킨

블로그 스킨을 조사하면서 가장 적용 사례가 많았던 친효 스킨입니다. 레이아웃이 약간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대부분 옵션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블로그 운영을 통해 광고 및 애드센스 수익을 노리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스킨입니다.

 친효 스킨 정보 : 스킨소개

 

[출처] https://rgy0409.tistory.com/

 

2. 미넴스킨

블로그 관리 기능의 다양성으로 랭킹을 매긴다면 단연 1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국어 번역, 글자 크기, 폰트 변경, 배경 음악, 자동 목차, 스크롤 변경, 공감 버튼 꾸미기 등 수많은 기능을 블로그 설정 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꾸미다 보면 html, css를 수정하게 되고 나중엔 어느 부분을 수정했는지 잊게 되는데 설정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어 관리 측면에선 최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미넴 스킨 정보 : 스킨소개, 데모사이트, 분석하는다니엘님 블로그

 

[출처] https://armynem.tistory.com/

 

3. 베이스캠프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느낌의 베이스캠프 스킨입니다. 레이아웃에 곡선을 많이 적용하여 말랑(?)한 느낌을 주며 이모티콘을 곳곳에 잘 활용하고 있어 시각적인 정보 전달력도 좋은 스킨입니다.

블로그 기능도 다양하면서 말랑(?)한 느낌의 스킨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리는 스킨입니다.

 베이스캠프 스킨 정보 : 스킨소개

 

[출처] https://webruden.tistory.com/

4. 고래스킨

마지막 고래스킨 입니다. 작년 11월을 마지막으로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으나 검색 엔진 최적화(태그 사용, HTML, CSS, 폰트 사이즈 등)가 적용되어 있어 복잡한 설정없이 내가 원하는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드린 스킨들 대비 비교적 깔끔한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으나 최적화가 잘 되어 있는 스킨입니다.

 고래 스킨 정보 : 스킨소개데모사이트

 

[출처] https://privateskin.tistory.com/

 

마무리

지난 심플한 디자인 티스토리 무료 스킨 추천에 이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스킨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스킨에 내포된 기능이 많을수록 최적화가 부족한 경우가 많으므로 블로그 개설 목적에 맞는 스킨을 골라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LIST